구이린(Guilin)=>양수오(Yangsuo)

 

 

 

구이린의 시외버스터미널입니다. 광주, 홍콩행 야간버스들이 출발하는 곳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버스가 40분쯤 후에 양수오에 들립니다. 양수오에서 표를 예매할 수 있습니다. 홍콩이나 광주에서도 출발했어도 구이린까지 가지 않고 양수오에서 내릴 수 있습니다.

 

 

 

60만명이 조금 넘는 인구를 가진 구이린 시에서 가장 큰 대로인 중산중루입니다. 자전거 전용도로가 양쪽으로 있습니다.

 

 

 

구이린 아가씨.. 옷을 가볍게 입은 것 같죠? 보니까 중국 사람들 모두 내복 입더군요!

 

 

 

자전거 타면서 핸드폰 받는 사람, 선그라스 쓴 사람... 자전거 타는 폼도 다양합니다.

 

 

 

구이린 역입니다. 역 광장에서 양수오행 버스가 출발합니다. 1시간 정도 걸리고 요금은 8.5원입니다. 짐값은 받지 않습니다. 터미널과는 도보로 10분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양수오에 도착하자마자 하얼빈 만나 Lisa's Cafe에 저녁먹으러 갔습니다. 중국에서 맥주를 처음 마신 날이기도 하고, 메뉴판 있는 식당에 처음 간 날이기도 합니다. 물론 고르기는 다 하얼빈이 했지만... 탕수육을 아주 맛있게 하는 집입니다. 영어로는 deep fried pork입니다. 중국어 발음은 탕수리지

 

 

 

리사스 카페에는 이렇게 붉은 책들을 많이 모아 놓았더군요! 판매도 합니다.

 

 

 

묵었던 뱀부롯지에서 볶음밥을 먹어봤습니다. 고추장만 있으면 따봉인데... 뱀부롯지도 탕수육을 아주 잘 만듭니다.

 

 

 

양수오 배장족들의 메카인 서가(West Street)입니다. 여름철 이층 베란다에 나가서 맥주 한 잔 하면 아주 좋을 듯... 베란다 있는 방은 대신에 밤에 좀 시끄럽습니다.


 

 

서가에 있는 식당들입니다. 위에는 대부분 숙소가 함께 있습니다. 식사비는 12~19원 정도합니다. 맥주는 5~7원... 길에서 먹는 중국 음식 가격과 비교하지 말고 한국이다라고 생각하고 맛있는 것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기념품 가게에서 한 장... 중국의 문인화들은 양수오의 천하제일경을 이렇게 그렸답니다. 사실과는 조금 틀리지만 분위기는 나지요?

 

 

 

이강을 오가는 유람선입니다. 그 옆에 가마우찌를 실은 조각배가 지나가네요! 뒤에는 전형적은 양수오의 산들이 보입니다.

 

 

 

머리가 아파 강이 보이는 카페에 커피를 한 잔 마시러 갔는데 카푸치노가 무려 22원이나 했습니다. 으악! 탕수육이 12원이고, 만두가 한 판에 2원, 맥주가 카페에서 7원인데... 왠만하면 중국에서는 커피 마시기 말기 바랍니다. 한국보다는 싸지만 경제적 효용가치가 가장 떨어지는 먹거리입니다.

 

 

 

유람선과 가마우찌 고기잡이 배를 클로즈업

 

 

 

촬영용 가마우찌입니다. 관광객이 모자 쓰고 폼을 잡았습니다. 외국인 관광객보다는 중국인 관광객들이 아주 많은 곳입니다. 특히 광주에서는 교통편이 편해서 많이 옵니다.

 

 

 

첫날은 비가 와서 휴식을 취했습니다. 핑안과 쳉양에서 워낙 많이 떨었기 때문에... 양수오에서 핑안의 계단식 논에 당일로 다녀오는 투어도 있습니다.

 

 

 

타오찬이라고 원하는 반찬만 서너가지 지정해서 먹는 식당입니다.

 

 

 

사람들의 옷차림과 바나나가 잘 매치되지 않지요? 이렇게 추운데도 바나나가 나나 봅니다.

 

 

 

타오찬 가게입니다. 이렇게 길거리에 나와서 그냥 밥을 먹으면 4~5원 정도합니다.

 

 

 

시내 공원에 있는 전망대에 올라 강쪽을 보고 찍었습니다. 양수오는 아주 자그마한 도시입니다.

 


Coming soon 양수오 사진 2(Yangsuo Photo 2)

 

 Copyright ⓒ since 199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