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ound South Goa by Tour Bus

 

 

 

만도비 강 하구에 자리잡은 고아 주의 수도인 빤짐(Panaji)에 가서 버스 투어에 참가했습니다. 하루에 5~6군데를 돌아보는 아주 터프한 여행이었습니다. 투어에 참가한 사람들은 대부분이 인도 각지에서 온 가족 단위의 여행객이었습니다. 구경은 빡세게 시켜주는데 아주 힘이 들었습니다.




 

안주나에서 맙사까지 버스를 타고 나온 다음, 맙사에서 다시 빤짐으로 가는 이런 고물 버스를 탑니다. 맙사에서 다시 안주나로 돌아올 때는 막차 시간을 미리 잘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맙사 터미널에서 낮잠을 즐기고 있는 택시 운전사

 


 

빤짐 시내에 있는 식당입니다. 간판만 봐서는 인도라고 잘 느낄 수 없지요?

 


 

주에 따라 채식인가 아닌가 많이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고아에서는 육식 음식도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주도라 그런지 빤짐 시내에는 콜로니얼 풍의 건물들이 꽤 많이 남아 있습니다.




 

함께 투어에 참가했던 인도인 가족들입니다.




 

이 가족들은 사리를 벗고 티셔츠와 치마를 입었네요. 재외 동포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어디를 가나 코카콜라는 인기네요! 더우니까 간간이 음료수 사 드시면서 다니세요!

 


 

역시 투어에 참가했던 인도인입니다. 옷차림이나 영양상태로 보아서는 조금 가난한 집 아가씨인 듯 합니다.





 

투어에 함께 참가했던 뭄바이에서 온 신혼부부입니다.


 

 

클로즈업, 신랑 선그라스에 내 모습이 나올 줄 알았는데...




 

이렇게 그림 같은 곳에 자리잡은 건물들도 있답니다. 호텔일까요 아니면 일반 주택지구일까요?




 

하비에르의 시신이 묻혀있는 올드 고아의 성당입니다. 12시에 도착했는데 성당 문을 닫아서 많은 인도인들이 문 앞에 모여 항의를 하고 있습니다.



 
 

성당 문설주에 교황의 상징인 천국의 열쇠가 새겨져 있습니다. 하비에르는 로욜라와 함께 예수회를 만든 사람이기도 합니다.




 

성당 꼭대기에 자리잡은 부조입니다. 조각한 것을 갖다 붙였을까요? 처음부터 꼭대기에 큰 대리석을 놓고 조각을 했을까요?



 

하비에르 영험함 때문인지 요가를 통해 에이지를 치료할 수 있다는 광고가 붙어 있습니다.




 

하비에르가 묻혀 있는 성당 만큼 화려하진 않지만 사람 크기와 비교해 보면 성당이 얼마나 큰지 감이 잡힐 것입니다.




 

안주나에 있는 성당입니다. 올드 고아에 비해서는 규모가 아주 작은 아담한 성당입니다.




 

투어 중에 들린 힌두교 사원입니다. 사이 호텔 선전에 나오는 아저씨 굉장히 유명한 분인데 이름은 모르겠습니다.




 

힌두교 사원인데 첨탑은 불교, 건물은 교회를 연상시킵니다.

 


 

힌두교 사원 안에 있는 대형 탱화힙니다. 힌두교가 아닌가?

 


 

힌두교 사원 앞에서 꽃을 파는 현지인들... 삶의 고달픔이 느껴집니다. 양산보는 우산을 양산 대용으로 많이 사용하더군요!

 


 

자그마한 박물관이었는데 인도의 전통 풍습과 포르투갈에 영향을 받은 고아의 풍습 등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박물관 입구에 있었던 포르투갈 군인상입니다.

 


 

포르투갈 선교사

 


 

참 먼 곳까지도 왔지요? 종교인들은 남이 내가 믿는 종교 안 믿으면 왜 믿게 하고 싶을까요? 애정이 넘쳐나서 그런 것 같습니다. 애정 좀 꺼주세요 그럴 수도 없고!

 


 

인도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시바 신입나다.

 


 

뱀 위에 앉아 있는 인도 신은 누구지요?

 


 

포르투갈 인과 인도인의 혼혈인 것 같기도 하고...




 

투어의 마지막 코스인 꼴바(Colva) 비치입니다. 남 고아에서 가장 멋진 모래사장을 가진 비치라고 합니다.

 


 

비치에 가도 인도인들은 수영을 하지 않습니다. 단지 오른쪽에 비키니를 입은 유럽 여행객들의 몸매 감상하는 것으로 만족을 한답니다.

 


 

꼴바 비치에서 배에 칠을 하고 있는 아저씨... 여기는 펩시가...

 


 

이렇게 작은 배로 인도양으로 고기잡이 나가겠지요?

 


 

이 인도 가족은 해변에서 왜 이러고 다닐까요?

 

 

 

투어 끝나자마자 만도비 강으로 쫓아가 선셋 크루즈에 참가를 했습니다.

 

 

 

크루즈 할 때 선상에서 각종 공연이 이어집니다. 인도식 춤입니다.

 

 

 

클로즈업

 


 

아싸!




 

아싸 2!!

 


 

포르투갈 영향을 강하게 받은 민속춤들도 춥니다.



 

만도비가 하구에 해가 지고 있습니다.

 

 

 

선셋 크루즈에 참가한 인도 가족들... 머리에 터번을 두르는 사람들은 시크교도들로 인도 북서부 지역에 많습니다. 특히 상업과 군대에 많은 시크교도 들이 종사하고 있습니다.

 


 

배의 광고가 승객들과는 잘 어울리지 않는 듯...

 

 

 Copyright ⓒ since 199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