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Coruna, Galicia, Spain, July 2003

 

 


산띠아고에서 별로 할 일이 없어 오후 3시 차로 스페인의 북서쪽 끝에 있는 항구도시인 아꼬루나(A Coruna)에 다녀오기로 했습니다. 다음날 보니 산띠아고에서 산딴데르 가는 차가 이곳을 거치더군요. 결국 여기서 자도 됐는데... 아무튼 인구 24만 명의 중소도시로 꽤 번화함이 느껴지는 도시입니다. 그리고 예쁘장한 해변도 몇 군데 있었습니다. 한 번 살아보고 싶다는 느낌이 드는 그런 도시였습니다.
 

 

 

 

 

 

 


도시의 북쪽 지역은 거의 공원으로 조성되어 있었고 트롤리들이 정기적으로 다니는 멋진 해안도로를 꾸며 놓았습니다.
 

 

 

 

 

 

 


스페인 사람들은 공간만 있으면 그림을 그리는 것 같습니다.
 

 

 

 

 

 

 


아꼬루나가 많이 땡긴 이유 중에 하나는 Eyewitness 가이드 북에서 본 헤라클레스의 등대(Torre de Hercules) 사진 때문이었습니다.  로마인들이 2세기에 세운 것으로 요새로도 조금 사용되다가 1792년에 현재의 모습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로마인을 조각해 놓았습니다. 빤히 보이는데 거리는 꽤 됩니다.
 

 

 

 

 

 


등대에 올라가면 아꼬루나 시가지와 주변이 한 눈에 보입니다.  지리 시간에 리아스식 해안이라고 배웠지요? 여기가 바로 그 리아스 지방입니다.  

 

 

 

 

 

 

 


북쪽으로 쫙 가면 영국 남서부나 아일랜드가 나옵니다.
 

 

 

 

 


 

마침 토요일이었는데 축구장에서 꼬마리그, 청소년리그, 여자리그, 성년리그 등 각종 축구경기가 펼쳐지고 있었습니다. 많은 여자들이 심판으로도 활약하고 있었습니다. 대단하죠? 이런 나라를 월드컵에서 꺾었다는 것이...

 

 

 

 

 

 

 


시내로 걸어서 돌아오다 만난 주유소입니다. 0.80 * 1400원 = 1120원... 1리터인 지는 모르겠지만... 그렇다면 우리보다 기름값 싸다는 이야기... 물가는 훨씬 비싼데...

 

 

 

 

 


토요일이라 마침 성당에서 결혼식이 있었습니다. 주변은 현대식 건물인데 성당만은 고풍스러운 분위기로 남아있습니다.
 

 

 

 

 

 

 


성당 앞에 모여 있는 하객들과 신랑 신부를 볼 때 평범한 소시민들처럼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여전히 계급이 존재할까요? 스페인에는...
 

 

 

 

 


 


시청사 조성되어 있는 마리아삐따(Maria Pita) 광장입니다. 스페인에서 광장의 의미는 어떤 것일까요? 나그네 입장에서 저녁에 한가하게 산책하는 곳의 이미지가 강합니다.
 

 

 

 

 

 

 


이런 곳에서 한 반도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아무튼 패스트푸드화 된 식당입니다.
 

 

 

 

 

 


아꼬루나 구시가지에 들어왔습니다. 뭔가 모금을 하는 캠페인이었던 것 같은데... 

 

 

 

 

 

 

 


항구도시답게 교통이 제일 편리한 시내에 붙은 부두엔 요트들이 정박해 있었습니다.
 

 

 

 

 

 


토요일 오후라 꽤 시내 거리가 붐볐습니다. 하지만 중소도시답게 딱 한 도로만 붐볐습니다.
 

 

 

 

 

 

 


안경쓴 친구는 망보고 있습니다. 흑인 한 명은 열심히 모조 가방 좌판을 벌여 영업하고 있었고...

 

 

 

 

 

 


구아꼬루나 기차역입니다. 찾아가는 데 조금헤맸습니다. 구시가지까지 기차역이나 터미널 모두 걸어서 가기에는 조금 멈니다.마드리드행 딸고도 여기서 출발하는데 기차에 자동차도 싣더군요.
 

 

 

 

 

 

 


기차역에서 바로본 갈리시아의 시골 풍경입니다. 사진이 조금 어둡지만 왼쪽 집 옆에 오른쪽으로 자세히보면 나무로 지은 창고가 있습니다. 갈리시아의 전통 가옥에서 볼 수 있는 창고입니다. 갈리시아 지역으로 들어서면 돌로 지은 집들이 아주 많이 보입니다.
 

 

 

 

 

 

 


여기도 밭 한 가운데 창고가 보입니다.

 

 

 

 

 

 

 


대서양의 발코니 아꼬루나 http://www.aytolacoruna.es/en/4turismo/indextur.htm

 

  Copyright ⓒ since 1997 All rights reserved.